제 1 장 총칙
제 1 조 (목적)
본 이용약관(이하 '약관')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사이트 (이하 '대동종합사회복지관')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①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, 관리자의 성명,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.
②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, 정보통신윤리강령, 프로그램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③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,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④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(해지) 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 3 조 (용어의 정의)
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(1) 이용자 : 본 약관에 따라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(2) 이용계약 :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동종합사회복지관과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.
(3) 회원 :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,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대동종합사회복지관과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.
(4) 이용자번호(ID) :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(5) 비밀번호 :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(6) 탈퇴(해지) : 대동종합사회복지관 또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,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.
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
제 4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웹의 '동의함' 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.
③ 이용고객이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하는 것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제정한 "개인정보보호정책", "저작권정책" 등 각종 정책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("개인정보보호정책", "저작권정책"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).
제 5 조 (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)
①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및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 단,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③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, 사용, 관리, 보호됩니다.
(1) 개인정보의 수집 :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(2) 개인정보의 사용 : 국가기관의 요구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
(3) 개인정보의 관리 :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/삭제할 수 있습니다.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/조정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의 보호 :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회원만이 열람/수정/삭제 할 수 있으며,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. 따라서 타인에게 회원의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,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,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.(이는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입니다)
④ 회원이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,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6 조 (사용자의 정보 보안)
①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② 회원의 이용자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.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③ 회원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(Log-out)해야 하며,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제 7 조 (이용 신청 및 제한)
①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
②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만 14세미만의 아동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.
③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(1)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(2)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
(3)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(4) 다른 사람의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
(5)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(6) 기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
④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(1)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
(2)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
⑤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, 서비스의 내용 변경 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제 8 조 (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)
①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.
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.
③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 하에 기타 타 부처의 정보제공사이트의 이용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.
④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(1)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
(2)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(3)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⑤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.
⑥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및 이용제한
제 9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②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.
제 10 조 (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)
① 이용자는 대동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에 보관/전송된 메시지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,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/삭제/전송/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동종합사회복지관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②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